방충망 청소가 필요한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 미세먼지, 황사, 공기오염 등등! 본 글에서 방충망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보겠습니다. 먼저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충망 청소 4가지 방법
    • 방충망 청소 하기 전 해주면 좋은 일?
    • 방충망 청소를 하면서 선풍기는 효과적
    • 상황에 따라 세제사용은 탁월한 선택

     

     

    □ 방충망 청소방법 4가지

    방충망 청소가 난감한 이유는 집안에서 밖으로 물을 뿌릴 수도 없으며, 뜯으려고 해도 요즘의 샷시들은 크기가 너무 큽니다. 물론 그에 맞춰 방충망도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여 상황에 맞는 청소방법들이 필요로 하기에 지금부터 그 방법 5가지를 나열해 보겠습니다.

     

    ⊙ 극세사 수건 이용방법

    먼저 극세사수건을 준비합니다. 극세사 수건은 유독 먼지에 강한 습성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한 방법으로써 비가 온 직후, 혹은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별도로 물을 뿌려서 닦아주면 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물은 차가운 물보다는 뜨거운 물이 좋습니다. 또한 주의할 점으로는 더러운 물이 창틀에 고일 수 있기 때문에 창틀 사이에 걸레를 받쳐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극세사 수건으로 무언가를 닦는 이미지

     

    ⊙ 수면양말, 수면잠옷을 이용한다?

    위의 방식과 비슷하다 할 수 있습니다. 수면양말이나 수면잠옷을 이용하는 이유는 극세사 수건과 비슷한 성질 때문입니다.

     

     

    ⊙ 스폰지와 베이킹파우더 조화면 끝!

    고전적이면서도 어쩌면 더욱 과학적일 수 있는 방법! 바로 스폰지와 베이킹파우더의 만남입니다. 둘의 궁합으로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이킹파우더라는 약품을 이용한 방법이기에 청소가 끝난 후 물로 닦아주는 불편함 정도는 감수를 하여야 합니다.

     

    ⊙ 다이소 방충망청소솔

    요즘에는 다이소에서 방충망청소솔을 별도로 판매합니다. 어쩌면 특화된 제품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상황에 따라 세제를 사용

    그냥 마른 수건이나 천 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더러운 부분은 퐁퐁 등의 세제를 이용하여 닦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닦기 전 해주면 좋은 일

    더러워진 방충망에는 안좋은 요소들이 가득 껴있습니다. 그렇기에 닦기 전에 먼지들을 어느정도 제거를 해주면 닦는 작업 자체가 수월해 집니다.

     

    방법은 청소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청소기를 구입하면 어떤 제품이던 솔로 되어있는 부속품이 있습니다. 이 솔을 이용하여 먼지를 빨아들이는 것이 방충망 청소의 초벌이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로 방충망을 닦는 모습

     

    □ 방충망 청소를 하면서 선풍기는 효과적

    위의 방법들 대로 청소를 하는 과정에 오히려 집안으로 나쁜 요소들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마치 긁어 부스럼 같은 경우라 하겠습니다.

     

    이런 경우 뒤쪽으로 선풍기를 틀어놓으면 이를 막을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간혹 방충망 청소를 하다 너무 깨끗하게 하려는 마음 때문에 방충망이 밖으로 떨어져 나가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안전성에 매우 위험할 수 있음으로 필히 확인을 하고 청소를 시작해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방충망이 약하게 고정되어 있진 않은지 흔들어서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창문을 열기 위해, 방충망 청소를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qr코드 만들기! 네이버와 카카오톡 활용법

    누구나 'qr코드 만들기'가 가능할까? 네! 가능합니다. 본 글에서는 qr코드를 만드는 방법과 큐알코드와 관련된 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겠습니다. 관련된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qr코

    in.chocossamjang.co.kr

     

    모기 잘 물리는 체질은?

    모기 잘 물리는 체질이 있을까요? 여름이 다가오면서 더욱 궁금해지는 질문입니다. 해서 본 글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혈액형이 있다? 모기 잘

    in.chocossamjang.co.kr

     

    췌장암 초기증상! 알고보면 무서운 병이기에 관리는 필수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악성암이라는 점에서 관리차원의 관심 또한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 관련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

    in.chocossamjang.co.kr

     

    본 글의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