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주변에 자동차 공회전 금지라는 팻말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에 따른 범칙금도 존재합니다. 본 글에서 자동차 공회전에 대한 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동차 공회전이란?
    • 자동차 공회전 범칙금과 허용시간
    • 자동차 공회전 제한구역
    • 자동차 공회전을 제한하는 근본적 이유

     

     

    □ 자동차 공회전 범칙금

    먼저 자동차 공회전 범칙금은 5만원 입니다. 이는 '대기환경보전법 제 59조'를 근거하였으며 과태료 부가기준은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의 과태료 부과기준을 따릅니다.

     

    자동차 공회전 범칙금 법령

     

    □ 자동차 공회전 허용시간은 5분이다?

    흔히들 자동차 공회전 허용시간을 5분으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정확히 2분 입니다. 그런데 5분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대기온도가 기준이 됩니다. 해당온도는 영상 0도~5도 / 25도~30도 사이 입니다.

     

    ⊙ 공회전 제한규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다!

    이 또한 대기온도에 따라 제한규정이 제외되는 경우입니다. 그 온도는 0도 이하 또는 30도 이상 입니다. 이는 자동차의 냉난방에 필요한 시간을 고려한 방안이 되겠습니다.

     

     

    □ 자동차 공회전 제한구역

    자동차 공회전을 제한하는 장소로 지정된 곳들이 있습니다.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많은 차량이 밀집되어 정차를 할 만한 곳이라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터미널이나 차고지, 주차장, 자동차 극장 등이 그렇습니다. 현재는 약 2,700여 곳이 지정이 되어 있으며, 공회전 제한 팻말이 세워져 있으니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동차 공회전이란?

    이쯤에서 자동차 공회전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짚어보겠습니다. 자동차 공회전이란 운행은 하지 않고 엔진만 가동해 놓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 시동을 켜놓고 엑셀을 밟아야 공회전이다?

    간혹 자동차 공회전을 시동을 켜놓고 엑셀을 밟고 있는 상태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회전은 시동을 켜놓고 N이던 P이던 그냥 정차해 놓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자동차들이 공회전 하는 이미지

     

    □ 자동차 공회전을 제한하는 이유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 일 수 있지만 "왜?" 제한을 하느냐? 입니다. 먼저 공회전은 만인이 아는 것 처럼 대기오염의 주요원인 중 하나 입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따르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배출원인의 50%가 이 공회전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주행하고 있을 때와 비교를 한다면 일산화탄소는 약 7배, 탄화수소는 2.5배가 더 많이 배출된다고 하니 규정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명백하다 할 수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자동차 공회전 범칙금과 기타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구환경에 관한 전반적인 사안들이 국가적 이슈로 전환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더욱 부각되리라 예상되기에 '자동차 공회전 제한' 만큼은 지킬 수 있는 날들을 보내보시길 권해드리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얀센백신 예약방법과 부작용! 인기있는 이유가 있었다.

    금일 6월 1일은 얀센백신 예약 첫날이었습니다. 그런데 16시간만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사람들의 호응은 뜨거웠습니다. 본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n.chocossamjang.co.kr

     

    qr코드 만들기! 네이버와 카카오톡 활용법

    누구나 'qr코드 만들기'가 가능할까? 네! 가능합니다. 본 글에서는 qr코드를 만드는 방법과 큐알코드와 관련된 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겠습니다. 관련된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qr코

    in.chocossamjang.co.kr

     

    손가락 마디 통증! 손목터널증후군과 류마티스관절염을 의심해 보세요.

    혹시 주먹을 쥐면 아프시나요? 아니면 손가락의 다른 동작으로 아프신가요? 본 글에서는 손가락 마디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의 요인 중 하나인 '손목터널증후군'과 '류

    in.chocossamjang.co.kr

     

    본 글의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