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투르크메니스탄의 경기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치러졌습니다. 본 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투르크메니스탄 전을 대비한 벤투의 전술.
- 한국이 기록한 5골의 순서
□ 한국 투르크메니스탄 전의 전술
5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H조 4차전은 대한민국과 투르크메니스탄의 경기였습니다. 본 경기에서 벤투 감독이 이끄는 남자축구대표팀은 투르크메니스탄을 상대로 5-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날 벤투호는 주장 손흥민과 황의조를 투톱으로 내세웠고 2선에는 남태희, 이재성, 권창훈을 배치하여 4-1-3-2의 전술을 펼쳤습니다.
□ 한국 골의 기록
전반 10분, 홍철의 크로스를 이어받은 황의조는 골로써 기선제압을 하였습니다. 그 후 전반 추가시간에 남태희의 추가골이 이어지면서 전반전은 2:0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후반에도 한국의 공세는 계속되었으며 후반 11분 코너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골문 앞으로 띄운 볼을 정우영이 헤딩을 하였고 골문 앞으로 연결된 볼을 이어받은 김영권이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어진 후반 17분에는 프리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오른발로 슈팅을 때렸으며 골키퍼가 이를 막아내자 권창훈이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 하여 4번째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4-0으로 승리가 예상되는 가운데 후반 27분, 손흥민이 드리블로 상대 수비수를 따돌린 뒤 권창훈에게 볼을 넘겨주었으며 이를 받은 권창훈은 크로스를 올렸고, 황의조가 마무리하면서 멀티골을 선보였습니다.
한국은 본 경기를 통해 투르크메니스탄을 5-0으로 이기면서 다 득점 원칙에 따라 레바논을 2위로 밀어내고 선두 자리를 탈환하였습니다.
□ 글을 마치며
다음 경기는 06월 09일 저녁 8시 스리랑카와의 접전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다음 경기 또한 좋은 모습을 통해 승리로 이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