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풍수해보험의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풍수해 보험이 갖고 있는 의미는 자연재난(태풍,호우,홍수,강풍,풍랑,해일,대설,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비방안 입니다.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보장내용 자부담금 등 알아보기 메인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최근에도 기록될 수 있는 집중호우가 있었고 태풍 힌남노의 피해로 힘들어 하고 있을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런 상황은 작년 6월경 경주지진과 포항의 지진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본 보험의 매력이라면 정부지원 정책보험이라는 점입니다. 본 보험은 국가 및 지자체에서 지원해 주는 범위가 무려 70% 입니다.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율은 8~30% 정도의 수준이니 인기있는 상품 중 하나 입니다.

     

    현대해상 풍수해보험에 가입을 위해서는 온라인상의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서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현대해상 풍수해보험의 특징이 있다면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풍수해보험이 주택용과 소상공인용이 별도로 존재하니 이 점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재해기준

    피보험 목적물의 보상기준 재난은 지역별 기상특보가 발령됨을 준해야 합니다. 여기서 기상특보라 함은 주의보 또는 경보가 있겠는데요.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보장내용 자부담금 등 알아보기 보상재해 관련
    [ 내용출처 : 현대해상 홈페이지 풍수해보험(III) ]

     

    모든 경우에 있어 보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상받지 못하는 상황으로 풍수해가 일어났을 때 발생한 도난이나 분실은 보상에서 제외되는데요.

     

    더 디테일하게 본다면 화재나 폭발, 침식활동, 지하수로 인한 손해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때문에 약관과 보장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하는데요.

     

    정리를 해보면 풍수해 때문에 직접적으로 생긴 피해가 아니라면 보상이 어렵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풍수해 보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보장내용

    다음은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보장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의 보장기간은 1년입니다. 납입방법은 일시납을 기준으로 하는데요. 해당 보험에서는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 손해액 전액을 보상합니다.

     

    단 보험가입금액이 보험가액보다 클 경우 보험가액을 한도로 한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보장내용 자부담금 등 알아보기 보장내용관련
    [ 내용출처 : 현대해상 홈페이지 풍수해보험(III) ]

     

    그렇다면 실질적인 자기부담금은 얼마일까요? 이를 예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의 100㎡ 아파트가 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 가정해 보겠습니다.

     

    가입금액이 일억이라 하면 연간 보험료 총액은 33,600원이 되며 이 중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액은 23,600원이 됩니다. 그리고 자기부담금은 10,000원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리며, 편히 찾으실 수 있도록 아래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보장내용 자부담금 등 알아보기 홈페이지 접속

     

    지금까지 현대해상 풍수해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현대해상 풍수보험 가입 시 기반되는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에 임시저장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보험설계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재산 월소득 환산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대상의 범위를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일 것이라 예상됩니다. 본 글에서는 해당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n.chocossamjang.co.kr

     

    22년국가장학금8구간기준! 기초차상위 가구는?

    □ 22년국가장학금8구간기준 ⊙ 4인가구 기준 중위소득 비율 22년국가장학금8구간기준만 놓고 바뀌는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8구간에 대한 소득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비율 200%에 해당합니

    in.chocossamjang.co.kr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출력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필요로 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시작할 때나 지원금을 수령 받을 때 카뱅을 통해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본 글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으며, 주요

    in.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