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났더니 눈두덩이가 부어있는 경우를 접해보셨을 겁니다. 본인이 만든 원인이 아니라면 그 원인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눈두덩이 부음현상에 대해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눈두덩이 부음은 신장의 이상반응
    • 눈두덩이 부음, 알레르기가 원인?
    • 야식은 매우 치명적이다!
    • 단순 안구질환이나 피부질환일 수 있다
    • 눈두덩이 붓기빼는 쉬운 방법

     

     

    □ 눈두덩이 부음의 원인

    ⊙ 신장의 이상반응

    눈두덩이 부음증상을 달리 표현하면 부종증상이 발생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장(콩팥)의 기능이 좋지 않아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신장이 본래의 역할을 하지 못하면 수분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는 곧 신진대사와 연관이 깊음으로 체내에 불순물을 남기게 됩니다.

     

    그 잔재가 얼굴이나 손발, 눈두덩이로 몰려 눈두덩이 부음 현상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럴 때 방문하면 좋은 병원과는 내과이며, 그것도 신장내과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눈두덩이가 붓게된 모습의 일러스트

     

    ⊙ 눈두덩이 부음! 알레르기가 원인?

    알레르기성 반응이 눈두덩이에 발생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눈두덩이의 피부층은 다른 곳에 비해 매우 얇으며, 약한 자극에도 쉽게 부을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알레르기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 경우 열감이 느껴진다면, 알레르기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야식은 매우 치명적

    오래 전부터 우리는 얼굴이 부으면 하는 말이 있습니다. '혹시 라면?" 그렇습니다. 문제는 나트륨입니다. 그런데 나트륨이 꼭 나쁜 성분이 아닙니다.

     

    무엇이든 과하면 문제입니다. 자기전에 나트륨이 들어있는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를 섭취하였다면 자는 동안 우리의 몸은 반응을 합니다.

     

    음식 속 나트륨이 혈관과 체액세포에 녹아 들면서 희석작용이 필요하기에 삼투압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는 체내 물을 방출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물을 끌어당겨 얼굴이나 눈두덩이에 붓는 현상을 야기하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 음식섭취를 피해야 할 시간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음식섭취 금기시간은 취침 전 3시간 입니다. 만약 통상적으로 12시에 취침을 한다면 9시부터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는 음식이 아니여도 동 시간대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면을 방해하여, 잠자는 동안 필요한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사람의 눈의 모양

     

    ⊙ 안구질환이나 피부질환

    어쩌면 눈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피부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특히 눈염증으로 대표적인 질환은 눈다래끼와 결막염 입니다. 특징으로는 눈두덩이가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 모습을 취합니다.

     

    □ 눈두덩이 붓기빼는 방법

    ⊙ 눈을 많이 깜빡이자!

    아침에 눈두덩이가 부어도 오후나 저녁 때쯤은 많이 가라앉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유는 일상생활 동안 눈을 깜빡이는 동작을 반복하면서 붓기가 빠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를 이용한다면 눈이 부어 신경이 쓰이는 날에는 눈을 운동하듯 깜빡이는 동작을 평소보다 더욱 많이 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 냉찜질이 효과적

    많이 알고계시는 방법입니다. 냉동실에 얼려둔 숟가락을 눈에 갖다 대 냉찜질을 하는 방법입니다. 약국에는 눈에만 별도로 찜질을 하는 얼음팩도 있으니 활용을 해보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부종은 우리에게 보내는 이상신호와도 같습니다. 그렇기에 결코 그냥 넘겨서는 안됩니다. 단순히 혈액순환의 문제로 간과해서는 치료의 시기만 놓칠 수 있음으로 가까운 병원에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정밀검사 등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물 10잔이 이렇게 중요할 줄이야.

    면역력이라는 단어는 원래도 중요했지만 현 시대에 더욱 챙겨야 할 요소가 되었습니다. 본 글에서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은 10

    in.chocossamjang.co.kr

     

     

    손가락 마디 통증! 손목터널증후군과 류마티스관절염을 의심해 보세요.

    혹시 주먹을 쥐면 아프시나요? 아니면 손가락의 다른 동작으로 아프신가요? 본 글에서는 손가락 마디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의 요인 중 하나인 '손목터널증후군'과 '류

    in.chocossamjang.co.kr

     

     

    페리톡겔! 구매후기와 구내염에 대한 정보

    이번에 페리톡겔을 구매 후 발라봤습니다. 물론 구내염 때문이었습니다. 본 글에서는 페리톡겔의 소개와 구내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리톡겔 특징과 효

    in.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