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주먹을 쥐면 아프시나요? 아니면 손가락의 다른 동작으로 아프신가요? 본 글에서는 손가락 마디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손가락 마디 통증의 요인 중 하나인 '손목터널증후군'과 '류마티스 관절염'
    • 손목터널증후군의 정의와 증상, 해결방법
    • 손목터널증후군이 심하면 수술까지?
    • 류마티스 관절염의 정의와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 손가락 마디 통증의 요인

    노동일을 전혀 하지 않았거나 손가락 사용이 많지 않음에도 손가락이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그에 대한 경우를 구분하는 요인 중에는 '손목 터널 증후군'과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습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 손목터널증후군 이란?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 (프로그래머, 요리사, 작가 등등)에서 잘 나타납니다.

     

    손목을 아파서 감아쥔 모습

     

    ▷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가락 마디가 저린다는 느낌이 들면서 감각이 무뎌집니다. 또는 경련으로 인해 물건을 들고 있는 행위 조차도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심해지면 정말 내 손가락이 맞는지도 의심될 정도 입니다. 손목과 연계되어 어깨와 목까지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해결방법

    되도록 스마트폰이나 PC 등은 멀리하도록 하며, 소염진통제나 스테로이드치료를 통해 호전이 될 수 있으며 상황의 심각성에 따라 수술까지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수술에 관해

    지금 현재의 상황이 심각하여 수술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 고통은 잠을 자다가 깰 정도라고 하니 매우 심각한 질병이기에 수술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손목터널증후군 수술의 소요시간은 약 30분이라고 하며, 방법은 팔에서부터 내려오는 정중신경과 연계되어 있는 인대를 잘라내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 류마티스 관절염

    ▷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관절활막의 염증'이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염증반응이 지속적이라는 것에서 만성질환으로 구분합니다.

     

    ▷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

    의학계에서는 아직까지도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생되는 이유를 알지 못합니다. 이는 유전적 요소와 함께 흡연이나 음주와 같은 환경적 요인이 더해졌다는 가설! 혹은 감염원이 별도로 존재한다는 설이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설명사진

     

    ▷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

    오랜 기간에 걸쳐 증상이 나타났다 소멸되었다를 반복합니다. 초기에는 피로감과 미열, 골격계의 통증, 혹은 개별적 관절 부위의 붓는 느낌으로 시작이 되다가 염증발생의 증상으로 명확해 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

    현재까지도 직관적인 치료방법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완치라는 개념 또한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인별 특정할 수 있는 영양공급이나 물리적 치료, 약물요법 혹은 상태가 심각하면 수술까지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손가락 마디 통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본 글에서 빠진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손가락 별 통증에 따른 질환의 종류 입니다.

     

    즉 내가 엄지와 검지가 아프다" 혹은 약지와 집게가 아프다" 등등 입니다. 그렇기에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로 합니다. 지금도 손가락 마디 통증을 느끼고 계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나 마취통증의학과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페리톡겔! 구매후기와 구내염에 대한 정보

    이번에 페리톡겔을 구매 후 발라봤습니다. 물론 구내염 때문이었습니다. 본 글에서는 페리톡겔의 소개와 구내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리톡겔 특징과 효

    in.chocossamjang.co.kr

     

    췌장암 초기증상! 알고보면 무서운 병이기에 관리는 필수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악성암이라는 점에서 관리차원의 관심 또한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 관련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

    in.chocossamjang.co.kr

     

    약국마다 약값이 다른 이유는 뭘까?

    병원에서 처방을 받지 않고 약국에서 항생연고제 등과 같은 약품을 바로 구매할 때 갖게 되는 생각이 있습니다. 왜 이렇게 비싸지?" 본 글에서는 약국마다 약값이 다른 이유를 알아보겠으며, 주

    in.chocossamjang.co.kr

     

    본 글의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