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페리톡겔을 구매 후 발라봤습니다. 물론 구내염 때문이었습니다. 본 글에서는 페리톡겔의 소개와 구내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리톡겔 특징과 효과 그리고 치료시간
    • 페리톡겔의 가격은?
    • 구내염이 걸린 이유
    • 구내염의 정의와 잘 생기지 않는 방법
    • 구내염에 좋은 약

     

     

    □ 구내염이 걸린 이유

    저의 경우 밥을 먹다가 한번을 크게 왼쪽 아랫입술을 씹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10분 있다가 또 한번 크게 씹었던 게 원인이었습니다.

     

    그런데 평소 밥먹다가 입술을 잘 씹곤 했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큰 원인은 쎄게 씹었다!" 정도로 정리하면 맞을 거 같습니다.

     

    페리톡겔 포장을 안뜯은 이미지

     

    □ 페리톡겔 효과

    ⊙ 그렇게 빨리 낫지 않는다!

    먼저 아셔야 할 점은 페리톡겔을 바른다고 해서 마법처럼 빨리 낫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저는 사실 구내염도 잘 생기지도 않지만 바르는 약을 구매해 본 것 또한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리고 단번의 효과 또한 기대를 한 것은 아니었으며, 구매 전 얼마만에 나을 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페리톡겔 치료시간

    저는 3일 정도 꾸준히 발랐음에도 낫는 감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통증이 너무 심했습니다. 주변에서도 구내염이 있다고 아프다고 했던 말도 들어본 적 없던 제가 막상 겪어보니 가만 있어도 욱신거리고 신경 쓰이는 것이 너무 싫고, 그저 빨리 낫기만을 바랬습니다.

     

    그래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먹는 약도 같이 먹었습니다. 그렇게 한 일주일 정도 후에야 낫는다는 느낌이 왔으며, 한 10일 정도 지난 시점인 지금은 완전히 나았습니다.

     

    그런데 특이했던 점은 낫는 다는 느낌의 기준이 매우 명확했습니다. 일주일 고생을 하고 다음날 눈을 뜨니 구내염 자국은 있는데 통증이 확실히 무뎌진 느낌이었습니다.

     

    페리톡겔 본품이미지

     

    □ 페리톡겔 특징

    분명 약사님이 약을 바르면 통증도 완화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체감상으로 통증이 완화되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 페리톡겔 가격

    이전 글에도 설명을 했지만 진료를 받고 구매를 하는 약이 아닌 경우, 약값은 약국마다 상이합니다. 저는 동네 약국에서 7,0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2021.06.06 - [생활정보] - 약국마다 약값이 다른 이유는 뭘까?

     

    □ 구내염이란?

    음식물을 직관적으로 씹거나 혹은 잘 못 먹은 음식물, 약물로 인해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온도, 압력, PH 등 환경여건에 따라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통상적인 사항들을 정리해보면 세포손상, 기능저하로 심부온도가 낮아지고 모공이 닫혀 열기가 입으로 쏠리면서 구강에 있는 점막의 온도가 상승해 염증과 통증이 발생이 되며, 이를 구강질환으로 구분합니다.

     

    구내염은 엄연히 피부세포에 염증이 발생한 사안입니다. 그렇기에 염증을 치료한다는 명목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 구내염! 잘 생기지 않는 방법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 덜 받고 충분한 수면이 약이 됩니다. 이는 면역력이 저하될 때 발생될 확률이 높기에 이에 대한 대응방안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음식물 섭취에 있어 짠 음식이나 매운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흡연자들에게도 좋지 않은데 저의 경우가 그랬던 거 같습니다.

     

    구내염이 생기기 전에는 잘 몰랐으나 생긴 이후에 흡연 시 구내염 부분에 분명 더 강한 자극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분명 안좋은 것은 맞는 거 같습니다.

     

    구내염 포스터 이미지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페리톡겔과 구내염에 관한 이야기를 드려보았습니다. 항상 건강이 먼저 인 거 같습니다. 입술의 작은 염증조차도 발병이 되면 매우 아프고 신경이 쓰인다는 점을 세삼스럽게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체질은?

    모기 잘 물리는 체질이 있을까요? 여름이 다가오면서 더욱 궁금해지는 질문입니다. 해서 본 글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혈액형이 있다? 모기 잘

    in.chocossamjang.co.kr

     

    췌장암 초기증상! 알고보면 무서운 병이기에 관리는 필수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악성암이라는 점에서 관리차원의 관심 또한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 관련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

    in.chocossamjang.co.kr

     

    얀센백신 예약방법과 부작용! 인기있는 이유가 있었다.

    금일 6월 1일은 얀센백신 예약 첫날이었습니다. 그런데 16시간만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사람들의 호응은 뜨거웠습니다. 본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n.chocossamjang.co.kr

     

    본 글의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