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감자는 자영감자, 홍영감자와 더불어 색깔감자에 속합니다. 본 글에서는 홍감자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홍감자 효능 6가지
    • 홍감자 특색
    • 홍감자 맛
    • 홍감자 칼로리

     

     

    □ 홍감자 효능

    ⊙ 황산화 작용(노화방지)

    홍감자의 껍질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있습니다. 한동한 인기였던 본 성분은 황산화 작용으로 알려진 성분입니다. 이는 노화방지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의 효능은 우리몸의 유해물질, 노폐물 등의 배출을 돕습니다. 그렇기에 혈중 콜레스트레롤의 수치를 조절하는데 관여하며 간기능 강화에도 일조를 합니다.

     

    홍감자 효능 일반감자 홍감자 이미지

     

    ⊙ 혈압에 좋은 홍감자 효능

    홍감자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관속에 녹아있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종완화 및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혈압을 조절하고 뇌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홍감자를 생즙으로 먹는 경우 관절의 염증에 있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상처치유 효과

    홍감자 효능에 있어 구리, 아연, 무기질 성분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는 상처치료에 효과적으로 작용을 합니다. 아연의 경우 피부를 재생시키는 성분으로써 탄력과 콜라겐 생성에 일조를 합니다. 그렇기에 피부건강이나 피부질환의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 장운동 활성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노폐물을 흡착해 밖으로 빼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어느 감자와 마찬가지로 알칼리성 포도당이 풍부해 장운동이나 당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피로회복과 면역력의 증진

    홍감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C, 팩틴 섬유소가 많은 채소 입니다. 이는 피로회복과 함께 면역력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암 예방과 그 외의 효능

    홍감자가 갖고 있는 기능성 펩타이드 성분은 암을 예방함과 동시에 정상세포의 활성화를 돕습니다.  그 외의 홍감자 효능으로 시력 건강 등에 있어 도움이 됩니다.

     

    홍감자 효능 요리 이미지

     

    □ 홍감자 특색

    홍감자의 제철은 6월 입니다. 홍감자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감자는 껍질이 빨갛고 속이 노란 감자입니다. 노랗다는 수준이 일반감자와 비교가 될 정도로 노랗고 그 색은 마치 밤고구마처럼 짙습니다.

     

    생긴 것은 흡사 고구마처럼 보이는데 작고 동글동글한 편입니다. 생긴 모양 때문에 별명이 카스텔라 감자라고도 불리웁니다. 홍감자의 탄생에 있어, 대서와 야생감자를 교배하였다고 합니다.

     

    홍감자 효능 모임 이미지

     

    □ 홍감자 맛

    홍감자는 일반감자와 비교하여 독성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솔라닌이란 독성이 없어 생식으로도 먹는 감자 입니다. 당도가 높고 전분의 함량이 낮아 껍질째 쪄서 먹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맛에 있어 일반감자와 비교를 한다면 감자 특유의 아린 맛, 비린 맛이 적습니다. 또한 일반감자에 비해 텁텁한 느낌이 적으며 부드러운 식감을 충만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 홍감자 칼로리

    그렇다면 홍감자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홍감자는 100g 당 81칼로리가 담겨 있습니다. 이는 일반감자와 비교가 되는데 일반감자의 경우 100g당 66칼로리 입니다. 또한 삶은 감자의 경우 100g 기준 55칼로리 입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홍감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홍감자는 밭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릴 정도로 씨앗이 귀한 채소입니다. 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담겨있는 홍감자인 만큼 건강을 위해 섭취를 한번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남다른 아보카도! 모르면 전부 상할수도

    냉동식품과 가공식품에 물들어 있는 현 시대에 더욱 싱싱하게 먹기 위한 노력은 건강을 찾는 일과도 같습니다. 본 글에서는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

    in.chocossamjang.co.kr

     

    양파 보관방법! 여름철, 더욱 알아둬야 안 버리게 됩니다.

    양파는 여름에 특히나 빨리 상태가 안 좋아 집니다. 그렇기에 양파 보관방법에 있어 신경을 써줘야 하기에 본 글에서 심도있게 다뤄볼 예정이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파 보관방법은

    in.chocossamjang.co.kr

     

    생크림 휘핑크림 차이, 성분부터가 다르네!

    오늘 문득 커피숍에서 들은 휘핑크림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알아보게 되었고, 본 글을 통해 궁금하신 분들의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크림 휘핑크림 차

    in.chocossamjang.co.kr

     

    홍감자 효능 썸네일 이미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